본문 바로가기
[마음채우기] 책

배움의 이유 -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

by Raimiste 2022. 10. 21.

 

 

 

 

처음부터 이 책을 알고 구매하고자 했던 것은 아니였다. 혹시 내가 관심을 갖고 있던  책이 출간되었는지 확인하고자 둘러보던 차에 눈에 확 끌려서 구매한 책이다. 

 

제목만 봤을 땐 별로 공감하지 않았으나, 현재 계속해서 배우고자 하는 나에게는 어느정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막연하지만 이끌림에 구매하였다. 되도록이면 끌리면 사자라는 주의이다. 뭐... 막상 사서 읽다보니 재미없으면 책장에 놀려두면 될 일이니 말이다. 책장은 그래서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. 내가 본 책이 이만큼이다 라고 과시할 목적이 아니라, 다 보지 못한 책을 보관하는 용도나 추후 다시 읽어야할 책을 보관하는 용도라는 것이다. 

 

내용 중 기억에 남는 점은, 돈을 요구하는 면을 지나치게 속물적으로 볼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. 결국에는 모두가 돈을 벌기 위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. 하지만 돈을 쫒아가지 말라고 한다. 그렇다면 어떻게 하라는건가?? 

 

이 사회에 또는 자기 분야 및 인간을 이롭게 하는 가치에 투자를 하며 자신을 배움의 길로 인도하라는 점이다. 그리하면, 그 길은 접어들면 접어들수록 점점 더 넒어지고, 평탄화되어 있을 것이며, 길을 빠르게 달릴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이였다.

 

이는 우리의 젊은 세대들이 어떠한 목표, 가치를 갖아야하는지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만드는 것 같다. 나와 같은 치료사들의 입사시 면접을 보면 구체적인 목표나 길을 설정하고 있는 치료사는 거의 없었던 것 같다. 그런 점에서 이러한 점은 필히 생각하고 자신의 삶에 대입해보아야 할 점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든다.